-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투어코디(이하"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 및 모바일사이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 제2조(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리조트컴퍼니’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기획된 맞춤여행 상품의 브랜드를 말합니다.
2.‘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시 필요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6.‘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회원가입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5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13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서비스를 통한 회원사와의 계약중 재화와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9. 이 약관에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6조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및 접속종료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은 ID(이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이용 후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하며 종료 하지 않음으로 제3자가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여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동의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회원에 대한 적립금 이용)
-
① '회사'는 회원에게 각종 커뮤니티 활동 및 이벤트 참여를 통해 미션 완수시 여행상품 잔금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하 ‘리컴머니’)를 지급하도록 합니다.
-
② ‘리컴머니’는 회원이 여행 출발전 잔금을 치러야 하는 시점 전까지 적립활동을 할 수 있으며 리컴머니를 결제대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자는 ‘리컴머니’ 결제시 사이트의 마이리컴 메뉴의 ‘리컴머니사용’에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가 잔금결제전 사용신청을 하지 않아 발생되는 결제대금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⑤ 단, 제8조 회원에 대한 적립금 이용에 관한 내용은 ‘회사’가 적립금 제도를 취하는 ‘리컴머니’ 콘텐츠를 사이트에 보유할 경우 해당됩니다.
- 제9조 (이용자의 게시물)
-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⑦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0조 (책임)
-
① '리조트컴퍼니'는 고유의 맞춤여행 브랜드로 ‘이용자’와 ‘회사’간의 거래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화와 용역, 결제에 대한 문제는 어떠한 책임부담 및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변경(이메일,전화번호)이 있을시 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해 변경된 사항을 수정 해야하며, 변경치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제11조 (저작권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간에 얻은 콘텐츠를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밥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
③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과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 제1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한 기획여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기획과 다양한 콘텐츠 게제를 할 책임을 갖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위 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해지 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여행상품 이용 및 정보수집 등 본연의 목적이 아닌 다른목적을 통해 활동을 해서는 아니되며, 회원활동 목적이 부적절하다 판단되는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사정책상의 변경, 경영상의 어려움, 기술적인 서비스 전환 등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③ 제 1,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제1,2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5조(서비스 이용시간)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PC용 웹사이트 및 모바일 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제15조에 해당되지 않는 한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 제16조 (분쟁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제기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사항을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원만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전자거래 기본법 제 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17조 (약관의 해석)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18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월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7 년 08 월 08 일 부터 시행됩니다.
-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희망, 견적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성별 , 로그인ID(이메일주소) , 로그인PW(비밀번호) , 휴대전화번호 , 주소 , 접속로그 , 여권사본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간편회원가입, 착한견적, 카톡견적)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여행컨텐츠 제공, 회원 우대서비스, 리컴머니 적립, 조회,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등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 회원님께서 탈퇴의사를 밝혀 탈퇴 처리되었을 경우
- 기타 이유에 의해 강제 탈퇴 처리된 경우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요금 정산상의 문제로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상법 등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기타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러나 이 경우에도 정당한 근거와 함께 사전에 개인정보가 보유되는 기간을 정확하게 고지하고 이후 완전 파기
-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개인정보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여행 예약 진행을 위한 목적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업체 및 항공에약을 위한 항공사, 발권사, 랜드사, 현지여행사, 여행자보험)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ο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ο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준호 실장
전화번호 : 02-545-5565
이메일 : webmaster@resortcompany.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 이용약관상의 '회사'는 고객님의 SMS 수신동의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제공을 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가입과 동시에 이용자에 필요한 긴급공지 및 여행 출발정보, 견적서 및 확정서 등의 여행 예약에 관한 일체 정보를 회원의 SMS를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가’에 해당하는 내용 외에 신규 여행상품 소개 및 각종 이벤트 혜택/여행관련 서비스 내용을 SMS를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가’‘나’ 조항을 제외한 회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각종소식 및 광고성 내용을 SMS를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원가입 이후 MY리컴 개인정보수정에서 SMS 수신동의를 미동의로 전환할 권리가 있습니다.
라. 수신 미동의시 ‘가’‘나’에 해당하는 내용 외 회사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전송되지 않으며, 그로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 이용약관상의 '회사'는 고객님의 이메일 수신동의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제공을 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가입과 동시에 이용자에 필요한 긴급공지 및 여행 출발정보, 견적서 및 확정서 등의 여행 예약에 관한 일체 정보를 회원의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가’에 해당하는 내용 외에 신규 여행상품 소개 및 각종 이벤트 혜택/여행관련 서비스 내용을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가’‘나’ 조항을 제외한 회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각종소식 및 광고성 내용을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원가입 이후 MY리컴 개인정보수정에서 메일 수신동의를 미동의로 전환할 권리가 있습니다.
라. 수신 미동의시 ‘가’‘나’에 해당하는 내용 외 회사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전송되지 않으며, 그로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