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인도네시아 입국심사 강화 관련 공지 관리자 2020-03-10


주인도네시아 대사관

인도네시아 입국심사 강화 


□ 인도네시아 레트노 마르수디 외교장관은 3.5(목) 오후 한국에서 출발하는 입국자에 대한 입국심사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과 함께 현재 진행중인 내용으로 안내드리니 인도네시아 지역 여행준비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인도네시아 레트노 마르수디 외교장관은 3.5(목) 오후 한국에서 출발하는 입국자에 대한 입국심사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과 함께 현재 진행중인 내용으로 안내드리니 인도네시아 지역 여행준비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한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입국자(국적 불문)는 출국시 항공사 카운터에 건강확인서(Health Certificate) 제시 

- 동 건강확인서는 인도네시아 입국심사 과정에서 다시 점검되니, 계속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 영문건강확인서는 출국 전 7일 이내 민간 병의원에서 발급받은 것으로 별도의 공증 또는 영사 확인은 불필요,

열, 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검사일과 출발일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한국에서 출발하지 않더라도 제 3국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입국 시 입국일 기준 한국에서 출발한 지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입국자는 건강확인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2) 한국으로부터의 모든 입국자는 인도네시아 도착시 건강 문진카드(Health Alert Card) 작성 및 제출

- 동 문진카드는 기내에서 배포되며, 입국심사 과정에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한 한국인 및 외국인의 경우, 대구/경북 이외 지역 체류기간이 최소 14일 경과한 이후에 인도네시아 입국 가능 


□ 상기 조치는 3.8(일) 00:00 (자카르타 시간)부터 적용될 예정이니, 인도네시아에 입국하는 우리 국민 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여

건강확인서를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그간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관련 내용에 대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왔으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금번 조치가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취하는 제한적인 한시적 조치라는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3.8(일) 부터 발리공항과 자카르타 공항 입국장에 현장 대응팀을 파견해

한국인 입국자들에게 영사 조력을 제공하는 한편 비상전화 (62-811-852-446)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  영문건강확인서 발급은 인천 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1층 인하대학교병원 공항의료센터 및 제2여객터미널 공항의료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전화로 확인이 필요하며 가까운  병, 의원에서도 가능한지 여부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몰디브 해외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 (7.15 현재 - 외교부)
이전글 코로나 바이러스 각 지역별 현지상황 안내
퀵메뉴 닫기